본문 바로가기
Daily WATCH

[중국 드라마] 친애적, 열애적 (Go! Go! Squid!) - 7월의 현남친(现男友)을 만든 드라마 (넷플릭스 중드 추천)

by 셀자 2020. 11. 25.
반응형

 


안녕하세요. 셀자입니다 :)

오늘은 2019년에 정말 핫했던 중국 드라마 <친애적 열애적> 후기를 들고 왔습니다.

제가 이 드라마를 왜 이제야 봤을까요?
정말 4일만에 완주한 드라마입니다!

 

 

- 방영 정보 -


<친애적, 열애적(亲爱的,热爱的)>는 2019년 7월 중국에서 방영되었습니다.
총 41부작으로 방영되었으며, 현재 넷플릭스 / 웨이브 / 왓챠 / 티빙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친애적, 열애적>의 부제(?)는 ‘Go! Go! Squid!’입니다.
여자 주인공인 통녠 (양쯔)의 닉네임이 ‘꼬마 오징어’이기 때문에 ‘파이팅! 꼬마 오징어!’ 이런 느낌의 부제가 아닌가 싶습니다.

-7월의 현남친, 이현 -


드라마가 워낙 흥행해서 이현 배우가 7월의 현남친이라는 별명까지 가지게 되었습니다.
드라마가 7월에 방영하였고, 이현 배우의 이름이 현재를 뜻하는 현(现)이라 현남친 (现男友)이라고...
현재는 7월의 전남친으로 불린다고 합니다ㅋㅋ

 

 

- 인물 소개 -

 

 

한상옌 (이현, 李现) - CTF 중국지부 보스
사랑받고 자라지 못해서 감정을 잘 표현할 줄 모르는 무뚝뚝한 남자입니다. CTF계의 살아있는 전설로, CTF 대회에서 중국을 세계 챔피언으로 만들겠다는 꿈이 있는 보스 역할입니다.

 

 

통녠 (양쯔) - 못 하는 게 없는 다재다능한 공대생
가족의 사랑을 듬뿍 받고 자라서, 앞뒤 재지 않고 직진하는 스타일의 여자 대학생입니다.

 

 

쑨야야 & 미샤오페이 (샤오미) - 서브 커플
쑨야야는 통녠의 대학 친구이고, 미샤오페이는 한상옌이 SOLO팀에 있을 때 함께했던 동료입니다.

그 외에도 정말 많은 인물 (K&K팀원들, SOLO팀원들, 가족들)이 등장하지만 드라마를 보시면서 알아가시면 좋을 듯합니다 :)

- 줄거리 -

 

 

 <친애적, 열애적>은 다재다능한 여자 주인공 통녠(양쯔)이 CTF계의 살아있는 전설 한상옌(이현)에게 첫눈에 반하게 되면서 벌어지는 로맨스 물입니다.

CTF밖에 모르는 한상옌과 통녠이 어떻게 가까워지는지를 보는 것이 관전 포인트입니다.

 

 

- 후기 (약 스포일 수도?) -

도대체 왜 제가 이걸 지금 봤을까요?
41부작을 4일 만에 몰아 봤습니다.
멈출 수가 없어요...ㅋㅋ
(리시엔 날 가져요 ㅠㅠ 엉엉)

<친애적, 열애적>이 중국 국뽕이 워낙 심하다는 말은 많이 봐서 그런가 그냥 중드니까 그러려니 하고 봤습니다.(스킵하셔도 무방!)

 

 

둘이 가까워지는 과정을 보면 정말 연애 고자 2명을 붙여놓은 느낌이랄까요?
(물론 설정 자체가 둘 다 모태 솔로긴 하지만...)
둘이 삽질하는 거 보면 너무 웃깁니다 ㅋ_ㅋ

 

 

특히 통녠 알코올 섭취 씬들..ㅋㅋㅋㅋ
처음엔 <향밀침침신여상>의 금멱 양쯔만 생각하다가 이런 역할 맡은 양쯔를 보니 적응이 안 되더라고요.
저는 살짝 오글 거리기까지 했습니다 (ㅠ_ㅠ)
(너무 핑크 핑크 한 양쯔. 귀여움이 너무 심한... 저만 오글거렸나요?)

 

 

그래도 무뚝뚝한 남자가 사랑에 빠지는 과정을 참 재미있게 그려놨다는 생각도 듭니다.
또, 이 드라마 추천하고 싶은 이유 중에 하나는 고구마가 없어요! 다들 직진! 직진!
물론 위기가 없는 건 아니지만 그래도 이 정도면 정말 사이다 드라마가 아닌가 싶습니다.

 

 

메인 주인공의 러브 스토리를 보는 재미도 있지만, 주변 인물들 스토리도 재미있습니다.
K&K 애기들이랑 전 SOLO팀 멤버들 이야기, 서브 커플 (쑨야야 & 미샤오페이) 등등 메인 스토리 이외에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부분이 많은 드라마입니다.

한상옌의 성장 드라마를 보는 것 같기도 하고, 꿈과 열정에 대해 진지하게 생각하게 되는 드라마이기도 합니다.
또, 유치한데 웃음이 멈추지 않고, 연애 세포를 깨워주는 것 같은 달달한 드라마입니다.

중드 현대극 또는 로맨스 드라마 찾으신다면 정말 강추드려요!!

그냥 봐도 무조건 재밌게 보실 것이라 생각됩니다!

 

생각 없이 가볍게 볼 드라마를 찾으신다면 정말 강력 추천드립니다.

시간 순삭 가능합니다 :)

이렇게 전 또 등륜에 이어 이현에게 한 동안 빠져 살 것 같습니다.

 

 

 

너무 멋있음....👍🏻👍🏻

- 모든 사진은 <친애적, 열애적> 공식 웨이보와 이현 배우 웨이보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