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Daily WATCH

[중국 드라마] 동궁 (东宫) : 현생 불가! 여운이 길게 갔던 짠내나는 드라마 (웨이브/왓챠 중드 추천)

by 셀자 2020. 10.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셀자 입니다 :)

혹시 중국 드라마 보시는 분들 많으신가요?

이번에 제가 소개해 드릴 드라마는 2019년에 중국에서 방영된 드라마 <동궁 (东宫) - Good bye my princess>입니다.

 

-동궁-

 

- '동궁' 방영정보 -


<동궁 (东宫)>은 팽소염 (Peng Xiaoran)과 진성욱 (Chen Xingxu) 주연으로, 비아사존의 소설 <동궁>을 원작으로 한 드라마입니다.

한국에서는 채널 차이나에서 방영되어, 현재는 WAVVE 또는 왓챠에서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은 55회, 중국은 52회로 방영되었는데요.

한국 드라마에 비하면 굉장히 드라마 분량이 길어서 걱정했는데..

10회를 넘어가면서부터 가속도가 붙기 시작해서 결국 4일 만에 정주행 완료하였습니다.

참고로 원작 소설이 동북 공정 논란이 있었다는 사실을 드라마 후반부에 진입하면서 알게 되었습니다.
원작과는 다르게 드라마가 잘 각색되었다고 하는데, 후반부에 고려 상인을 비열한 인간으로 설정한 부분을 제외하고는 크게 거슬릴만한 내용은 없었으니 참고 부탁드립니다.

- '동궁' 줄거리-

동궁은 망천 강에 대한 이야기로 시작됩니다.

 (여기서 망천 강이란 빠져서 망천수를 마시게 되면 사랑했던 사람에 대한 기억을 지워 준다는 그런 강입니다.)

예조의 5 황자인 이승은 (진성욱)은 가문의 복수를 위해 동궁의 태자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태자로 입지를 굳히기 위해 단치를 멸족시키기로 하고, 단치 왕의 막사 위치를 알아내기 위해 고검 (위천상)과 함께 서주의 9 공주인 곡소풍 (팽소염)을 속이고 가까워집니다.

 

-동궁-

 


예조와의 평화를 위해 화친 혼을 가는 것이 싫었던 곡소풍은 단치왕의 허락 하에 고소오와 결혼을 하게 되고...

결국, 고소오 (이승은)의 손에 죽게 된 단치왕.

고소오의 배신에 곡소풍은 충격을 받고 망천 강에 뛰어들게 됩니다.

 

-동궁-

 


이승은과 곡소풍, 두 사람이 사랑과 배신으로 처절하게 얽히게 되는데요.

과연 예조의 5 황자 이승은과 서주의 9 공주 곡소풍은 어떻게 될까요?


 

-동궁-
-동궁-

 

 - '동궁' 개인적인 후기 -

여기서부터는 제 개인적인 후기입니다 :)


많은 분들이 이승은을 쓰랑꾼 (쓰레기 + 사랑꾼)이라고 하여 얼마나 쓰레기인가 했지만, 제게는 안쓰럽기도 하고 한편으로는 이해가 가는 인물이었습니다 (ㅠㅠ).

쓰레기지만 내 새끼였다...

주인공 이외에도 주변 인물들이 어쩌면 다 이렇게 아픈 부분을 가지고 있는지... 모든 캐릭터에 애정을 가지고 보게 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왠지 모르게 애정이 안 가는 한 인물이 있었으니... 바로 짭소오
많은 사람들이 공감하는 빌런 캐 짭소오, 고검입니다.


드라마를 보신 분들이라면 아시겠지만, 초반에는 이런 캐릭터가 아닌데 소풍을 위한답시고 짭소오 행세를 할 때면 부들부들 고구마 백 만개였습니다!!!

저는 어느 정도 결말을 알고 봐서 그런지 (제목이 너무 스포 아닌가요? 제목만 봐도 결말이 그려지는...) 이승은과 곡소풍 둘이서 꽁냥대는 장면만 보면 마음이 애틋하고 짠했습니다.
그래서 그런지 다 본 후에도 먹먹한 마음에 둘이 꽁냥대는 장면을 많이 찾아봤습니다.

 

혹시 동궁을 다 보신 분들이라면 마지막 화와 첫 화가 이어진다는 사실을 알고 계시나요?

 

처음 볼 때는 몰랐지만 알고 나서 첫 화를 다시 보니 또 새롭더라고요.

혹시 정주행 후 첫 화를 다시 보지 않으신 분이라면 앞부분을 다시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진성욱은 동궁 촬영 당시 21살이었다고 합니다 (깜놀).

연기를 너무 잘하기도 했고 드라마 자체가 너무 애절해서 한동안 현생 불가! 이승은에 빠져있었습니다.
(그의 연기를 보면 앞으로의 작품 활동도 기대가 됩니다.)

 

이청인!!! 고샤우오!!! 너뿐이야....

많은 분들은 팽소염 처돌이가 되었다지만, 전 이승은 처돌이가 되었습니다....ㅎㅎ

스토리도 탄탄하고 주인공들의 얼굴이 멱살 캐리하여 하차할 수 없게 만든다는 드라마 <동궁 (东宫)>!
고장극이나 시대극을 좋아하시는 분들에게 추천드립니다.

참고로 동궁의 결말이 아쉬웠던 분들은 동국 공식 채널에 현대판 시퀄로 아쉬움을 달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아래 영상 걸어둘 테니 참고하세요 :)

 

- 이 글의 모든 사진은 <동궁(东宫)>공식 웨이보에서 가져온 사진입니다.-

댓글